레스케이프, 프랑스 나폴레옹3세 취향을 경험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곳

슈퍼커먼 2020. 12. 26. 22:59
반응형

 

크리스마스, 호캉스 그리고 프로포즈까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레스케이프 스위트 룸 공간으로 초대

 

레스케이프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건 빨간 벨벳과 흑목에 덧댄 금색 장식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전체적인 방의 컨셉은 <유튜버 조승연의 탐구생활>에서 프랑스 나폴레옹3세 살롱 컨셉이라고 얘기를 한다. (세컨 엠파이어 시대)

루브르 박물관에 나폴레옹 3세가 연회를 열던 공간들을 설명하는데 빨간색 벨벳의 의자 흑목에 금테등은 나폴레옹3세의 취향이라고 얘기를 한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23층에 도착하여 빨간 벨벳 길을 따라 새로운 공간으로 2307호 입장하고 안쪽에 보면 호텔 키는 카드모양이 아닌 정말 열쇠Key 모양으로 매우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다.  

 

 

살롱

 

 

응접실의 형태로 객실내에 테이블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파가 있다. 여러 손님이 와도 같이 앉아 담소를 나눌 수 있으며

옆에 테이블에 앉으면 마치 조금 특별한 사무실에 있는 느낌이다. 

테이블 위엔 팔레드신에서 주문 포장하여 먹을 수 있게 메뉴 안내와 룸서비스 메뉴판이 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각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안내하고 있다.  저녁이나 조식 생각이 있다면 시간들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욕실 

 

욕실에는 큰 공간이 구성되어 있어 볼일 보는 곳과 샤워하는 부스 그리고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와 세면대가 구성되어 있다.  

세면대는 2개로 동시에 씻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욕조는 일반 욕조가 아닌 사기 욕조로 아래는 금속과 위에는 사기로된 형태로 1800년대 프랑스 부르주아 사이에서 목욕문화가 보편화되고 침실에 욕조를 두면서 행아웃 타임을 즐겼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레스케이프에서도 욕조와 그옆에 의자를 두어 한 사람은 욕조에 한 사람은 의자에 앉아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마련이 되어 있다. 

그리고 욕실 공간이 매우 넓어 두 사람이 함께 움직이기에 전혀 문제가 없다. 

 

침대는 킹사이즈로 매우 넓직했고 벽면에 여래 패턴과 붉은 조명으로 이루어졌지만, 하얀 이불 배게 커버로 되어 있어 오히려 하얀 침대가 포인트로 보여졌다. 왼쪽에는 '기가 지니'가 있어 음성으로 음악과 전체 조명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고 오른편엔 마스터 조정 시스템으로 조명,커튼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미니바와 냉장고가 있는 서랍장을 열면 반기는 술과 커피 그리고 차가 있다. 커피는 네스프레소 8캡슐 이용이 가능하며 맥주 4병 그리고 탄산음료 2캔이 무료 제공된다. 

 

냉장고는 매우 협소하여 만약 냉장보관 하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안에 음료들을 빼고 보관을 해야될 것이다. 

 

 

 

이 특별한 공간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가능하다. 레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프로포즈 패키지로 풍선과 꽃다발 그리고 라망 시크레 디너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만약 프로포즈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레스케이프에서 특별한 경험과 함께 특별한 날을 경험하기를 추천한다. 

 

27층 최상층에는 칵테일바 마크다모르와 라망시크레 공간이 존재하며 스위트룸을 묶는 고객들은 저녁 나잇아워를 제공하며 

1인당 3잔의 주류를 마실 수 있다. 두번째까지는 직접 칵테일을 고를 수 있고, 마지막 세번째 칵테일은 바텐더가 한가지의 칵테일로 제공하여 준다. 

 

27층은 저녁에는 음식을 제공하는 라망시크레와 술을 즐길 수 있는 마크다모르로 공간이 분리되지만 아침 조식먹을때에는 두 공간에서

먹을 수 있다.  

 

 

아침 조식 메뉴로는 프렌치토스트, 그리고 오믈렛을 고를 수 있고 모닝 커피는 직원분들이 계속해서 리필을 해준다. 

음료는 물, 오렌지 쥬스, 자몽 쥬스가 준비되어 있다.

뷔폐 음식으로는 여러가지 과일과 빵 그리고 햄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중단되어 

식전빵 잼 그리고 과일을 한번만 준비를 해준다. 

 

물론 위의 식사와 식전 빵 음료를 먹고나면 더 먹기에도 배가 많이 부르다. 

 

레스케이프에서 숙박경험은 연말연초에 완전 세상과 분리된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공간에서 즐길 수 있으며 호텔내에는 2021년 미쉐린 가이드 1스타를 받은 라망시크레가 있다. 라망시크레는 손종원 셰프가 이끄는 컨테포러리 레스토랑이다. 

 

여기서 자세하게 레스토랑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다.

 

미슐랭 스타 출신 손종원 셰프의 라망시크레(L'amant secre)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67 레스케이프(L'escape) 호텔 26층 라망시크레는 프랑스어로 '비밀의 연인'이라는 뜻이다. 명동 한 가운데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 26층에 위치한 라망시크레는 손종원 셰

supercommon.tistory.com

 

레스케이프 호텔은 신세계 호텔에서 독자 브랜드로 만든 호텔으로 정용진 회장과 그가 아꼈던 김범수 전무(파워블로거 펫투바하)가 총지배인으로 이 호텔을 기획과 구상을 했다고 한다. 

 

맛집 파워블로거 출신인 그가 기획했던 곳이다보니 최고의 레스토랑 라망시크레와 팔레드신 두곳이나 호텔에 있어 볼거리 그리고 먹을거리에 대해 고민이 없이 즐길 수 있다. 

 

 

조승연의 탐구생활 : 레스케이프편

 

반응형